나의 글

영적 인격적 성장을 도모하자

Abigail Abigail 2024. 9. 1. 01:01

능호관 이인상 선생, '설송도'

영적 인격적 성장을 도모하자

 

이 세상에서 하나님이 우리의 삶에 대해 가지고 계신 궁극적인 목적은 우리가 편안한 삶을 사는 게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영혼과 인격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舊習)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義)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에베소서 4장 22-24절) 하나님은 우리가 영적으로 인격적으로 성장하여 예수 그리스도와 같이 되기를 바라신다.

 

하여 이 세상에서의 우리의 삶은 처음부터 어렵도록 만들어져 있다. 그래야 우리가 영적으로 인격적으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세상은 천국이 아닌 천국으로 가는 훈련의 장인 것이다.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敬虔)을, 경건에 신도 간의 우애를, 신도 간의 우애에 만인에 대한 사랑을 공급하라 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 흡족한즉 너희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알기에 게으르지 않고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시리라”(베드로후서 1장 5-8절)

 

하나님은 영생(永生)에서 우리를 위한 참다운 삶을 계획하여 놓으셨는데 왜 이 세상에서 천국과 같은 삶을 주시겠는가? 이 세상에서의 우리의 삶은 천국에서의 영원한 삶을 위해 우리의 영혼과 인격을 갈고 닦기 위한 훈련의 장으로 주신 것이다.

“예수께서 무리를 보시고 산에 올라가 앉으시니 제자들이 나아온지라 입을 열어 가르쳐 이르시되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요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 의(義)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임이요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나로 말미암아 너희를 욕하고 박해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슬러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도 이같이 박해하였느니라”(마태복음 5장 1-12절)

 

언제 어디서나 영적 인격적 성장을 생각하고 도모하자! 이것이 우리가 참으로 살 수 있는 영생의 길이다.

 

2024. 9. 1. 素澹

'나의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한 인생  (5) 2024.09.04
천리로써 보존하라  (5) 2024.09.02
독사의 자식들  (1) 2024.08.30
비겁한 사람의 최후  (0) 2024.08.28
아사능극(我私能克) 사무족위(事無足爲)  (0) 2024.08.26